1. 광역버스 대기 인원 제공 서비스
배경 : 입석 금지가 되면서 남은 버스좌석과 정류장에 대기하는 사람수가 굉장히 중요해졌다. 현재 네이버,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버스 관련 서비스들은 버스의 여석만 표기할뿐 정류장에 대한 상황은 제공하지 않는다.
예상되는 반대 질문
1. 사람들이 굳이 이것을 사용할까?
일단 직장인들은 무조건 자신들의 특정시간에 직장까지 도착을 해야하는 간절함이 있다. 서비스 초기에는 사용자가 별로 없어서 큰 도움이 되지 않는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직장인들의 간절함 + 이미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플랫폼] 과 결합한다면 사용자들의 서비스 이용이 자신의 편의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다른 사용자들의 편의까지 같이 제공하는 일석이조의 상황이 된다.
# 추가적으로 떠오르는 아이디어
1. 탑승시 카드를 찍을때 출발지와 도착지를 같이 기록해둘순 없을까?
3. 요리 재료로 요리 추천
4. chatgpt로 검색엔진 대체?
5. 같이 복용하면 안되는 약 검사 프로그램
6. 한달 나의 이용료
'Memo' 카테고리의 다른 글
MSA 개발을 위해 공부해야하는 것 (0) | 2023.09.08 |
---|---|
회사에서 원하는 back-end 능력 (0) | 2022.11.22 |